-
혼자 산지 20년입니다. 블로그에서 화장실 청소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줄은 몰랐습니다. 저만의 노하우로 아주 쉽고 간단하게 화장실을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많은 방법으로 청소를 해 보았지만, 오늘 소개할 방법보다 쉽고 간단한 방법은 없을 거 같습니다.
목차
화장실 청소 쉽게 하는방법 완벽정리
화장실 청소 쉽게 하는방법을 찾기 위해 인터넷을 보고 이방법, 저 방법 다 따라 해 보았습니다. 퐁퐁으로도 해보고 찌든 때 제거하는 용품도 구매해서 해보고, 철수세미로 해보고, 다 해 보았습니다.
물론, 인터넷에 나오는 방법들로도 충분히 깨끗하게 청소는 됩니다만, 청소를 한번 하고 나면 제 몸이 녹초가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화장실 청소 한번 하면, 허리도 아프고 팔다리도 아프고, 몸이 너무 힘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저런 방법으로 화장실 청소를 하던 중에 드디어 화장실 청소를 힘들지 않고 쉽게 하는 방법을 찾아내었습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아주 편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럼 준비물과 함께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필요한 도구 및 준비물
- 물이 안들어 오는 장갑 (고무장갑, 염색할 때 쓰는 장갑)
- 화장실 청소용 솔
- 분무기 (청소용 분무기를 따로 구비)
- 마스크
- 락스
아무래도 화장실 청소는 락스를 이용할 수도 있으며, 거품을 낼 수도 있어서, 물이 안 들어오는 고무장갑을 준비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변기 세척 및 구석구석 세척하려면 청소용 솔과 분무기가 필요합니다.
2. 습기 제거
습기 제거야 말로 가장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곰팡이 및 물때 같은걸 제거할 때에는 약품이라든지, 세제거품이 오염된 주변에 조금 오래 붙어 있어야 합니다. 습기가 많고 물기가 있으면, 오염 주변에 거품을 묻혀도 쉽게 흘러내려 제거가 쉽지 않습니다.
습기 제거 방법은 간단하게 화장실 문과 창문을 열어 두시거나, 화장실 쪽으로 선풍기를 쐐주면 쉽게 습기가 제거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밤에 잘 동안에 환기를 해두고 아침에 청소를 하는 편입니다.
3. 청소에 방해되는 물건 치우기
청소에 방해되는 샴푸 라던지 바디클렌져, 비누와 같은 샤워 용품들을 따로 한곳으로 치워 주시는 게 청소하기에는 아주 편합니다. 그리고 변기통 위에 물건들이 있다면 그것도 치워 주십시오.
4. 화장실 청소 쉽게 하는방법
위의 준비물과 습기제거가 끝났다면, 이제 화장실 청소를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고무장갑 끼고 거품을 내어, 청소용 솔로 더러운 부분을 힘으로 빡빡 닦으면서 노가다를 하였습니다. 이제는 힘들게 닦을 필요 없이 뿌려주고 물청소만 하면 됩니다.
위의 준비물과 도구에 락스와 분무기가 있습니다. 분무기에 락스를 넣어 줄 건데요. 여기서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에 화장실에 곰팡이랑 물때가 심각하다면 락스와 물을 1:1 비율로 넣어 주십시오.
화장실 줄눈 시멘트나, 실리콘, 화장실 창문 실리콘 등에 곰팡이가 피었을 시에도 물과 1:1 비율로 분무기에 희석해 주십시오.
곰팡이는 없고 물때만 있거나, 흡연으로 인해 누렇게 된 경우 거나 , 냄새가 날 경우에는 락스랑 물의 비율을 1:5로 물의 비율을 크게 가져가시면 됩니다.
습기 제거를 하는 이유가 분무기에 락스와 물을 희석하여 분사를 했을 때, 화장실 벽이나 바닥이 잘 말라있으면 분무기로 뿌린 락스가 흐르지 않고 오염부위에 잘 붙어서 빠른 시간에 세균을 죽이고 깨끗해집니다.
이렇게 화장실 전체에 락스와 물을 희석한 분무기로 물이 흘러내릴 정도로 다 뿌려줍니다. 그리고 아주 오염이 심한 곰팡이는 3시간 정도 방치하며, 기본적으로 1시간 정도만 그대로 두시면 뿌리기만 했을 뿐인데 깨끗해져 있을 겁니다.
이제 묻어 있는 락스를 물청소 해주시면 끝입니다. 힘들게 닦을 필요도 없이 뿌려주시고 1시간 기다리시고, 물청소가 끝입니다. 화장실 변기도 마찬가지로 해주시면 됩니다.
5. 주의해야 할 점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것은 꼭 주의해야 합니다. 락스랑 물을 희석하더라도 락스 냄새가 많이 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청소하실 때에는 화장실 문과 창문을 꼭 활짝 열어두시고, 마스크를 착용후 청소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락스가 옷에 묻으면 옷이 변색이 되니, 청소 하실때에는 옷에 돼도록 묻지 않게 하여야 하며, 작업복 처럼 옷이 변색이 되도 괜찮은 옷을 입고 청소해 주십시오.
마지막으로, 최소한의 락스를 희석하는 게 가장 좋지만, 오염 정도가 심하면 어쩔 수 없이 많이 사용해야 합니다. 이 부분을 잘 조절해서 락스의 양을 적게 쓰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화장실 청소 쉽게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원래 건강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하필 화장실 청소는 제가 자신 있는 부분이라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건강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건강에 대한 인기글도 함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6. 건강에 대한 인기글 모음
'생활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비가 심할때 해결하는 방법 (0) 2023.07.17 스톡홀름 증후군 무엇인지 알아보기 (0) 2023.07.16 딸꾹질 멈추는 방법 완벽정리 (0) 2023.07.12